πŸš—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? 1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λŒ€κ³΅κ°œ!

Table of Contents

πŸš—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? 1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λŒ€κ³΅κ°œ!

πŸ“‹ λͺ©μ°¨

  1. μ„œλ‘ :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•Œλ¬Έμ— 발길 돌린 κ²½ν—˜ μžˆμœΌμ‹ κ°€μš”?
  2.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, μ •ν™•νžˆ μ–Έμ œμΌκΉŒ? (ꡬ별 μ‚¬μ—…μ†Œλ³„ 확인)
    • 2.1. λŒ€κ΅¬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³Έμ†Œ (μˆ˜μ„±κ΅¬)
    • 2.2.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„œλΆ€λΆ„μ†Œ (λ‹¬μ„œκ΅¬)
  3.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방문을 ν”Ό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3κ°€μ§€ 핡심 μ „λž΅
    • 3.1. μ „λž΅ 1: ν”Όν¬νƒ€μž„μ„ μ—­μ΄μš©ν•˜λΌ – ‘μ˜€ν”ˆλŸ°’ λ˜λŠ” ‘마감 μž„λ°•’ 곡랡
    • 3.2. μ „λž΅ 2: ‘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―Όμ›μ²˜λ¦¬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’의 λΉ„λ°€
    • 3.3. μ „λž΅ 3: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방법, 온라인 민원 μ‹œμŠ€ν…œ 200% ν™œμš©
  4.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μ™Έ λ°©λ¬Έ μ‹œ λŒ€κΈ°μ‹œκ°„μ„ μ€„μ΄λŠ” μΆ”κ°€ κΏ€νŒ
    • 4.1.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 미리 μ€€λΉ„ν•˜κΈ°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    • 4.2. ν˜Όμž‘λ„λ₯Ό μ˜ˆμΈ‘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λŒ€ 뢄석
  5. κ²°λ‘ : μŠ€λ§ˆνŠΈν•œ μ€€λΉ„λ‘œ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 업무λ₯Ό μ‹ μ†ν•˜κ²Œ!

1. μ„œλ‘ :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•Œλ¬Έμ— 발길 돌린 κ²½ν—˜ μžˆμœΌμ‹ κ°€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°¨λŸ‰μ„ λ“±λ‘ν•˜κ±°λ‚˜ 이전, λ§μ†Œ λ“±μ˜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–ˆλ‹€κ°€ “μ§€κΈˆμ€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 1μ‹œλΆ€ν„° λ‹€μ‹œ 업무가 μ‹œμž‘λ©λ‹ˆλ‹€.”λΌλŠ” μ•ˆλ‚΄ 문ꡬλ₯Ό 보고 ν—ˆνƒˆν•˜κ²Œ λ°œκΈΈμ„ 돌린 κ²½ν—˜, μ•„λ§ˆ λ§Žμ€ 뢄듀이 μžˆμœΌμ‹€ κ²λ‹ˆλ‹€. λ°”μœ 일상 μ†μ—μ„œ μ–΄λ ΅κ²Œ μ‹œκ°„μ„ λ‚΄μ–΄ λ°©λ¬Έν–ˆλŠ”λ°, 30λΆ„μ—μ„œ 1μ‹œκ°„μ΄λΌλŠ” κ·€ν•œ μ‹œκ°„μ„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Œ€κΈ°λ‘œ ν—ˆλΉ„ν•˜λŠ” 것은 μƒκ°λ§Œ 해도 λ‹΅λ‹΅ν•œ μΌ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 μ°¨λŸ‰ κ΄€λ ¨ μ—…λ¬΄λŠ” λŒ€λΆ€λΆ„ 직접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 μ‹œκ°„ 관리가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λ°μš”. 이 λΈ”λ‘œκ·Έ κ²Œμ‹œλ¬Όμ€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ν”Όν•˜κ³  민원을 맀우 μ‰½κ²Œ, 그리고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Š” ꡬ체적이고 μ‹€μ§ˆμ μΈ μ „λž΅λ“€μ„ μƒμ„Έν•˜κ²Œ μ•ˆλ‚΄ν•˜κ³ μž ν•©λ‹ˆλ‹€. λ³΅μž‘ν•˜κ²Œ 생각할 ν•„μš” 없이, 이 κΈ€μ—μ„œ μ œμ‹œ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만 μˆ™μ§€ν•œλ‹€λ©΄ 더 이상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•Œλ¬Έμ— 슀트레슀 받을 일은 없을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2.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, μ •ν™•νžˆ μ–Έμ œμΌκΉŒ? (ꡬ별 μ‚¬μ—…μ†Œλ³„ 확인)

λŒ€κ΅¬μ—λŠ”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³Έμ†Œμ™€ μ„œλΆ€λΆ„μ†Œκ°€ μžˆμ–΄, λ°©λ¬Έν•˜λ €λŠ” 곳의 μ •ν™•ν•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Š” 것이 첫 번째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곡곡기관과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,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—­μ‹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΄ μ •ν•΄μ Έ 있으며 이 μ‹œκ°„μ—λŠ” 민원 업무가 μΌμ‹œ μ€‘λ‹¨λ©λ‹ˆλ‹€.

2.1. λŒ€κ΅¬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³Έμ†Œ (μˆ˜μ„±κ΅¬)

λŒ€κ΅¬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³Έμ†ŒλŠ” μˆ˜μ„±κ΅¬ λ¬΄ν•™λ‘œμ— μœ„μΉ˜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κ·Όλ¬΄μ‹œκ°„: 평일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
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 (민원 업무 쀑단 μ‹œκ°„): μ˜€ν›„ 12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1μ‹œκΉŒμ§€

2.2.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„œλΆ€λΆ„μ†Œ (λ‹¬μ„œκ΅¬)

μ„œλΆ€λΆ„μ†ŒλŠ” λ‹¬μ„œκ΅¬ μ„±μ„œκ³΅λ‹¨λ‘œμ— μœ„μΉ˜ν•˜κ³  μžˆμ–΄ λŒ€κ΅¬ μ„œλΆ€κΆŒ 주민듀이 주둜 μ΄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κ·Όλ¬΄μ‹œκ°„: 평일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
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 (민원 업무 쀑단 μ‹œκ°„): μ˜€ν›„ 12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1μ‹œκΉŒμ§€

두 κ³³ λͺ¨λ‘ μ˜€ν›„ 12μ‹œλΆ€ν„° 1μ‹œκΉŒμ§€λŠ” 민원 업무가 μ™„μ „νžˆ μ€‘λ‹¨λ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μ„ λ°˜λ“œμ‹œ ν”Όν•΄μ•Ό ν•˜λ©°, 11μ‹œ 30λΆ„μ―€ λ„μ°©ν•˜λ©΄ 업무λ₯Ό λ§ˆλ¬΄λ¦¬ν•˜μ§€ λͺ»ν•˜κ³ 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Œ€κΈ°μ— 걸릴 μœ„ν—˜μ΄ ν¬λ‹€λŠ” 점을 λͺ…심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3.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방문을 ν”Ό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3κ°€μ§€ 핡심 μ „λž΅

μ μ‹¬μ‹œκ°„ 1μ‹œκ°„μ„ ν—ˆλΉ„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μ‹ μ†ν•˜κ²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Š” ꡬ체적이고 μ‹€ν–‰ν•˜κΈ° μ‰¬μš΄ 3κ°€μ§€ 핡심 μ „λž΅μ„ μ†Œκ°œ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κ²ƒμ΄μ•Όλ§λ‘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μ •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3.1. μ „λž΅ 1: ν”Όν¬νƒ€μž„μ„ μ—­μ΄μš©ν•˜λΌ – ‘μ˜€ν”ˆλŸ°’ λ˜λŠ” ‘마감 μž„λ°•’ 곡랡

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Œ€κΈ°λ₯Ό ν”Όν•˜λŠ” 방법은 일반적인 업무 μ‹œκ°„μ„ λ²—μ–΄λ‚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‘μ˜€ν”ˆλŸ°’ 곡랡 (μ˜€μ „ 9μ‹œ ~ 10μ‹œ 30λΆ„): μ‚¬μ—…μ†Œκ°€ 문을 μ—¬λŠ” μ˜€μ „ 9μ‹œ 정각에 λ„μ°©ν•˜λŠ” 것을 λͺ©ν‘œλ‘œ ν•©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좜근 ν›„ 업무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λŒ€λΌ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λŒ€κΈ° 인원이 μ μŠ΅λ‹ˆλ‹€. 9μ‹œ 30λΆ„ 이전에 λ„μ°©ν•˜λ©΄ λŒ€κΈ°ν‘œλ₯Ό 뽑고 λ°”λ‘œ 창ꡬ둜 갈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  • ‘마감 μž„λ°•’ 곡랡 (μ˜€ν›„ 4μ‹œ 30λΆ„ ~ 5μ‹œ 30λΆ„):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직후인 μ˜€ν›„ 1μ‹œλΆ€ν„° 2μ‹œλŠ” μ˜€μ „μ—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κ³Ό 점심 식사 ν›„ 온 μ‚¬λžŒλ“€λ‘œ κ°€μž₯ ν˜Όμž‘ν•©λ‹ˆλ‹€. 반면, 폐μž₯ μ‹œκ°„μ„ μ•žλ‘” μ˜€ν›„ 4μ‹œ 30λΆ„ μ΄ν›„λŠ” κ·Έλ‚ μ˜ 민원 업무가 λŒ€λΆ€λΆ„ 처리된 후라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‰κ²©νžˆ μ€„μ–΄λ“­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μ΄‰λ°•ν•˜κ²Œ μ„œλ₯˜λ₯Ό μ€€λΉ„ν•  μ‹œκ°„μ„ κ³ λ €ν•˜μ—¬ 5μ‹œ 30λΆ„κΉŒμ§€λŠ” 도착해야 μ•ˆμ „ν•©λ‹ˆλ‹€.

3.2. μ „λž΅ 2: ‘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―Όμ›μ²˜λ¦¬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’의 λΉ„λ°€

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λŠ” 12μ‹œλΆ€ν„° 1μ‹œκΉŒμ§€ 민원 업무가 μ€‘λ‹¨λ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‹œμ²­/ꡬ청과 달리 κ΅λŒ€ 근무 체제λ₯Ό μš΄μ˜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—¬μ§€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일뢀 λŒ€λ„μ‹œμ˜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민원인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일뢀 창ꡬ만 κ΅λŒ€λ‘œ μš΄μ˜ν•˜μ—¬ κ°„λ‹¨ν•œ 업무(예: μ„œλ₯˜ μ ‘μˆ˜, 등둝증 μž¬λ°œκΈ‰ λ“±)에 ν•œν•΄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„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‹€ν–‰ 방법: λ¬΄μž‘μ • λ°©λ¬Έ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, λ°©λ¬Έ μ „λ‚  λ˜λŠ” 당일 μ˜€μ „μ— ν•΄λ‹Ή 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직접 μ „ν™”λ₯Ό κ±Έμ–΄ “ν˜Ήμ‹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μ‹œ)에 민원 창ꡬ가 κ΅λŒ€λ‘œ μš΄μ˜λ˜μ–΄ κ°„λ‹¨ν•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 업무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œμ§€”λ₯Ό λ¬Έμ˜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닡변을 λ°›λŠ”λ‹€λ©΄, 12μ‹œ 정각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것이 λ°”λ‘œ μ‹œκ°„ λ‚­λΉ„ 없이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 (단,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곡식 방침이 아닐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 λ°˜λ“œμ‹œ 사전 문의 ν•„μˆ˜)

3.3. μ „λž΅ 3: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방법, 온라인 민원 μ‹œμŠ€ν…œ 200% ν™œμš©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직접 λ°©λ¬Έ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λŠ” 업무라면,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을 λ„˜μ–΄ ‘κ°€μž₯ μ‰¬μš΄ 방법’은 λ°”λ‘œ 온라인 민원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온라인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24μ‹œκ°„ 운영되며, λ‹Ήμ—°νžˆ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΄λΌλŠ” κ°œλ… μžμ²΄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이용 방법: κ΅­ν† κ΅ν†΅λΆ€μ—μ„œ μš΄μ˜ν•˜λŠ”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($e-car.go.kr$)을 μ΄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온라인 처리 κ°€λŠ₯ μ£Όμš” 업무:
    • μžλ™μ°¨ 등둝원뢀(κ°‘/을) 쑰회 및 λ°œκΈ‰
    •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 μž¬λ°œκΈ‰
    • μžλ™μ°¨ 변경등둝 (μ£Όμ†Œ λ³€κ²½ λ“±)
    • μžλ™μ°¨ λ§μ†Œ 등둝 μ‹ μ²­ (일뢀 쑰건 μΆ©μ‘± μ‹œ)
    • 이λ₯œμ°¨ μ‹ κ³  (μ‚¬μš© μ‹ κ³ , 폐지 μ‹ κ³  λ“±)
    • μ‹ κ·œ 등둝 및 이전 등둝 μ‹ μ²­ (일뢀 μ œν•œμ , ꡬ비 μ„œλ₯˜ μŠ€μΊ” ν•„μš”)
  • 핡심: 특히 등둝원뢀 λ°œκΈ‰μ΄λ‚˜ 등둝증 μž¬λ°œκΈ‰ 같은 λ‹¨μˆœ μ—…λ¬΄λŠ”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ν•˜λ©΄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갈 ν•„μš”κ°€ μ•„μ˜ˆ μ—†μ–΄μ§€λ―€λ‘œ,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κ³ λ―Όν•  이유 μžμ²΄κ°€ μ‚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전에 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업무인지 λ°˜λ“œ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μ‹­μ‹œμ˜€.

4.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μ™Έ λ°©λ¬Έ μ‹œ λŒ€κΈ°μ‹œκ°„μ„ μ€„μ΄λŠ” μΆ”κ°€ κΏ€νŒ

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€ ν”Όν–ˆμ§€λ§Œ,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€λŠ” 것을 λ°©μ§€ν•˜κΈ° μœ„ν•œ 좔가적인 νŒμž…λ‹ˆλ‹€.

4.1.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 미리 μ€€λΉ„ν•˜κΈ°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
μ°¨λŸ‰λ“±λ‘ μ—…λ¬΄λŠ” μ„œλ₯˜κ°€ λ―ΈλΉ„ν•  경우 μ°½κ΅¬μ—μ„œ λ‹€μ‹œ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λ°œμƒν•˜μ—¬ 뒀에 κΈ°λ‹€λ¦¬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κΉŒμ§€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

  • μ™„λ²½ν•œ μ€€λΉ„: λ°©λ¬Έν•˜λ €λŠ” 업무(예: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³€κ²½ 등둝 λ“±)에 ν•„μš”ν•œ λͺ¨λ“  μ„œλ₯˜(신뢄증, μžλ™μ°¨ 양도 증λͺ…μ„œ,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, μˆ˜μž…μΈμ§€, μ±„κΆŒ λ§€μž… 영수증 λ“±)λ₯Ό 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μ§‘μ—μ„œ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˜μ—¬ νŒŒμΌμ² μ— λ„£μ–΄ κ°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μ€€λΉ„κ°€ λ―Έν‘ν•˜λ©΄ λŒ€κΈ°ν‘œλ₯Ό λ‹€μ‹œ λ½‘κ±°λ‚˜, λ‹€μŒ 창ꡬ둜 λ„˜μ–΄κ°€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μ—°λ˜μ–΄ κ²°κ΅­ 총 μ†Œμš”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4.2. ν˜Όμž‘λ„λ₯Ό μ˜ˆμΈ‘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λŒ€ 뢄석

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λŒ€μ²΄λ‘œ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μ‹œκ°„λŒ€μ— ν˜Όμž‘λ„κ°€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κ·Ήμ‹¬ν•œ 혼작: μ›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, κΈˆμš”μΌ μ˜€ν›„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직후(μ˜€ν›„ 1μ‹œ~2μ‹œ)
  • μƒλŒ€μ  ν•œμ‚°: ν™”/수/λͺ©μš”일 μ˜€μ „ 10μ‹œ 30λΆ„ ~ 11μ‹œ 30λΆ„, μ˜€ν›„ 4μ‹œ 30λΆ„ ~ 5μ‹œ 30λΆ„
  • μ „λž΅: κΈ‰ν•œ κ²½μš°κ°€ μ•„λ‹ˆλΌλ©΄, ν™”μš”μΌμ΄λ‚˜ μˆ˜μš”μΌμ˜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ν•œμ‚°ν•œ μ‹œκ°„λŒ€λ₯Ό λ…Έλ €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ν˜„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

5. κ²°λ‘ : μŠ€λ§ˆνŠΈν•œ μ€€λΉ„λ‘œ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 업무λ₯Ό μ‹ μ†ν•˜κ²Œ!

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μ‹œ)은 ν”Όν•  수 μ—†λŠ” ‘민원 업무 쀑단 μ‹œκ°„’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이 μ‹œκ°„μ„ ν—ˆλΉ„ν•˜μ§€ μ•Šκ³  업무λ₯Ό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 핡심은 μ² μ €ν•œ 사전 쀀비와 μŠ€λ§ˆνŠΈν•œ μ‹œκ°„ μ„ νƒμž…λ‹ˆλ‹€. 온라인 민원 포털을 ν™œμš©ν•΄ λ°©λ¬Έ 자체λ₯Ό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κ³ , 직접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©΄ ‘μ˜€ν”ˆλŸ°’ λ˜λŠ” ‘마감 μž„λ°•’ μ‹œκ°„μ„ κ³΅λž΅ν•˜μ‹­μ‹œμ˜€. λ˜ν•œ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κ΅λŒ€ 근무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λ₯Ό 사전에 μ „ν™”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단 ν•œ μž₯도 빠짐없이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΄ κ°€λŠ” 것이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1뢄이라도 쀄일 수 μžˆλŠ”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이제 더 이상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•Œλ¬Έμ— κ·€ν•œ μ‹œκ°„μ„ κΈΈμ—μ„œ λ‚­λΉ„ν•˜μ§€ λ§ˆμ‹œκ³ , 이 κ°€μ΄λ“œλΌμΈ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λŒ€κ΅¬ μ°¨λŸ‰λ“±λ‘ 업무λ₯Ό λΉ λ₯΄κ³  μ‰½κ²Œ λ§ˆλ¬΄λ¦¬ν•˜μ‹œ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(곡백 μ œμ™Έ 2,242자)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